ssalEne`s 취미생활/홈카페

오늘의 홈카페 한끼-호두토스트와 카페라떼 만들기☆

ssalE 2017. 3. 23. 14:54
반응형

오늘 점심은 호두 토스트와 카페라떼로 뚝딱했어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를 이용해서 만들수 있는 간단한 토스트 ^_^
만들어 볼까요?

우선 재료는

식빵 2장, 호두 3아빠 숟가락, 크림치즈 약30g, 딸기잼 1숟가락 준비해주세요.

필라 크림치즈는요 저는 8등분을 내서 1개 반을 사용했어요.
6등분을 내서 사용하셔도 되요.

식빵은 토스트기에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드롱기 토스트기 2단계에서 구워서 한김 식혀사용해주시면 좋아요.
바삭하니 더 좋거든요.

분량의 크림치즈를 넣어주시구요.

한번 구워서 잘라진 호두 3아빠숟가락을 넣어주세요.
호두는 오븐에 한번 구워서 잘라놓은 거예요.
오븐이 없다면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손으로 부숴주시면 식감이 더 좋아요.

크림치즈와 호두를 잘 섞어주시구요.

노릇하게 구워진 식빵에


한쪽에는 딸기잼을 한쪽에는 잘 저어준 크림치즈 호두를 발라주세요.


식빵을 꾹꾹 눌러서 하지 말고 살짝 살짝 펼쳐서 발라주셔야 
식빵이 숨죽지 않고 풍성해져서 더 맛있어요.

완성됐어요 ^^ 취향대로 잘라주시면 되요.
저는 4조각으로 잘라서 머핀종이로 하나씩 먹기 좋게 싸줄꺼예요.


이제 카페 라떼 만들때예요. 돌체를 이용해서 만들껀데요.
저 디카페인 룽고로 내렸습니다.
저는 물양을 3에 맞춰서 내리는게 라떼하기에 좋더라구요.
그리고 카누 마일드 스틱 1개를 넣어서 만드셔도 맛있어요. ^^

우유 거품만들기는 동영상을 참고해주시고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녹차라떼 만들기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커피원액을 내린 컵에 거품낸 우유를 부워서 카페라떼를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궁굼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남겨 주시면 좀더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라떼와 호두토스트가 완성이 되었어요 ^_^
점심 한끼를 홈카페에서 해결했어요.
간식으로도 한끼 식사로도 좋은 호두가 씹히는 맛이 일품인 호두토스트
꼭! 도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