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lEne`s 취미생활/홈카페

스타벅스 VIA 달콤한 말차라떼 만들기♡(우유거품기 사용 동영상)

ssalE 2017. 3. 17. 11:01
반응형

스타벅스 VIA 시리즈는 참 많은 것 같네요.
친구가 일본 여행하면서 일본에만 있다고 사온 말차라떼를 선물로 줬어요.^_^
여기서 궁굼증이 생기시죠? (실은 제가 생겨서 찾아봤어요.^^)
 녹차랑 말차는 뭐가 다를까요?
녹차는 찻잎이나 티백으로 물에 우려 마시는 것을 말하고
말차는 고운가루 형태로 마시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 합니다.
 
일본 말차라떼 파우더를 국내 카페에서도 많이 썼던걸로 알고 있는데요
예전 원전 사고 이후 많이 사용안했던걸로 알고 있어요.
지금은 시간이 많이 지나서 달라졌겠죠?
이제 간단하게 집에서 녹차라떼를 맛있게 만들어 볼까요?

이렇게 생긴 말차라떼 파우더예요.

따뜻하게 데운 컵에 파우더를 넣어주세요.

우유180ml를 넣고 우유를 데울수 있는 용기에 넣고 전자렌지에서 저는 1분 20초를 데워줬어요.
1분돌리기엔 너무 미지근 하고 너무 많이 데우면 끓어 넘쳐요.

데우고 난뒤에 우유 소량을 파우더에 넣고 가루를 녹여주세요. 

그리고 남은 우유를 전동 거품기를 이용해서 거품을 내줬어요.
우유거품내는 방법은 요기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꺼예요.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요
1. 우유거품기를 표면에 넣어 공기를 우유에 넣어 준다 생각하고 거품기를 돌려주세요.
2. 공기를 잔뜩 넣으면 거품이 생기면서 공기방울이 거칠게 나타나는데요
이때 거품기를 바닥쪽으로 깊숙히 넣어서 거품과 거품나지 않은 부분을
고루 섞어주세요.
3. 이렇게 하면 곱고 예쁜 라떼용 거품이 완성됩니다.^^



거품을 더 풍성하게 만드시고 싶으시면 첫번째 작업을 더 많이 해서 고루 섞어주시면 되요.
쉽게 따라할수 있겠죠? ^^

먼저 녹여논 파우더 원액에  거품낸 우유를 넣으면 완성~!!

전 우유를 180ml 넣어했는데요.
이파우더는 물에 타먹을 수 있게 만들어 진 것 같아요.
우유를 180ml 만큼만 넣었더니 너무 달았어요.
그래서 결국은 추가로 50ml 정도 우유를 더 넣었어요.
230ml 정도를 추천해요. ^^

커피 말고 다른 음료를 먹고 싶을때 추천할께요.
말차라떼로 이번주 마무리를 달달하게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