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lEne`s 취미생활/홈베이킹

화이트데이 베이킹-여자들이 좋아하는 쫀득한 브라우니♡

ssalE 2017. 3. 7. 15:48
반응형

2017년이 시작된지도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3월에 화이트데이가 다가오고 있네요.
여자들이 좋아하는 초콜릿이 듬뿍 들어간 브라우니 만들기를 해볼까요?

먼저 재료 준비를 해야겠죠?

A: 실온에 놓아둔 무염버터 110g, 황설탕 130g, 소금 약간

B: 달걀2개, 바닐라익스트랙1ts

C: 다크커버처초콜릿50g, 밀크커버처초콜릿40g

D: 박력분40g, 아몬드가루10g, 무가당 코코아가루20g

E: 호두 적당량

순서대로 준비해주시면 만드실때 조금 더 편해요.^_^

20cm 정사각형 틀 1개에 유산지를 깔아서 준비해주세요.

재료가 준비가 되었다면 만들어보아요.


실온에 둔 버터를 휘핑기로 풀어주고, 

황설탕과 소금을 넣고 충분히 휘핑해주세요.
저는 황설탕대신 유기농 설탕을 사용했어요. 


 


입자가 보통 설탕보다 더 굵어서
휘핑하실때 더 고루해주셔야해요. 그리고 설탕의 당도도 일반설탕에 비해 덜하니 감안하셔서 
사용하시면 되요. 저는 많이 단걸 좋아하지 않아서 그대로 했어요.
일반 설탕을 사용하면 설탕량을 조금 줄여서 넣기도 하거든요.

설탕 휘핑하실때 옆쪽 가장자리 정리하는 거 잊지마세요.
가장자리가 젤 안 섞여지더라구요.


충분히 휘핑이 되면 달걀을 하나씩 넣으며 휘핑하고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어주세요.

중탕으로 초콜릿을 잘 녹여주고

반죽에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초콜릿이 굳어진채로 반죽에 들어가면 덩어리지니 주의하세요.


미리 체 쳐둔 박력분, 아몬드가루, 코코아가루를 넣고 주걱으로 크게 원을 그리며
고루 섞는다.


섞인 반죽에 구운호두를 넣어주시구요

종이호일을 깔아둔 사각 틀에 반죽을 붓고 틀에 평평하게 정리해주세요.


170도로 예열해둔 오븐에서 20분간 구워주세요.
이쑤시개로 찔러서 반죽이 묻어나지 않으면 다 익은거니 오븐에서 꺼내 틀째 식혀주세요.


완전히 식고 난뒤에 종이호일을 떼어 내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9등분내줬어요.

이렇게 하나씩 포장해서 담아주시면 완성!!

저는 고구마 파운드와 함께 포장했어요.

혹시 고구마파운드가 궁굼하신분은 ↓이글을 참고해주세요.

2017/03/02 -
 [쌀이`s a cook room/쌀이`s 베이커리]
 - 선물하기 좋은 고구마쌀파운드케이크


그리고 이 브라우니는 그냥 먹는 것보다 냉장고에 넣어서 차게해서 먹으면
쫀득쫀득하니 맛있어요^_^
오래두고 드시려면 냉동실에 넣었다 꺼내드셔도 별미예요.
저희 신랑도 엄청 좋아해서 냉동실에 넣고 먹는 아이예요.
꼭!! 한번 도전해보시면 후회하지 않을 꺼예요.
요즘은 정말 많은 레시피가 있지만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찾기는 어려우니깐요.

맛있고 달콤한 화이트데이가 되기를 응원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