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lEne`s 취미생활/석고방향제

석고방향제 자격증 도전!!(석고방향제 취득 기관 비교)

ssalE 2017. 2. 22. 18:28
반응형
향기 있는 사람이고 싶다면?!^_^ 요즘은 공간에 향기 있는게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되는 것 같아요.
그중 석고방향제가 요즘은 더욱 다양하게 만들어지고 이용되고 있네요.

너무 예쁘지 않아요? 요즘 독창적이고 예쁜 석고방향제가 너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공간을 장식으로 꾸미기도 하고 향기도 가질 수 있는 석고방향제에 도전!!



처음엔 취미삼아 배워보려고 했는데 요즘은 집에서도 쉽게 배워서 자격증까지 취득 할 수 있게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자격증 취득하는 것도 많은 사이트가 있던데요 저는 두군데를 비교해서 결정했어요. 한군데는 대한공예협회(www.koreahand.or.kr), 또 다른 한군데는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www.eduschool.org) 였어요.
두군데 모두 국가지정자격증등록 관리기관으로 등록되어 있더라구요.
 물론 석고방향제는 민간자격증이예요.
 취득후에는 방과후활동교사나 문화센터, 공방과 같은 일에서 종사할 수 있다네요.
 일단 저는 취미삼아 시작하는 것이기에 거기까진 생각하진 않았어요 ^_^ 두군데를 살짝 비교해볼까해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자료예요. 참고해주세용~
저는 이중에서 대한공예협회에서 강의를 듣기로 했어요. 실은 한국방과후아카데미는 비용이 조금 부담스러웠거든요. ^^
대한공예협회도 재료까지 구입하려면 부담되기는 했지만 조금 더 저렴한 곳을 선택하게 됐어요.
강의를 듣다보니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강의가 샘플로 봤던 것을 기억하자면 조금더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게
아니었나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두군데 모두 장,단점은 있지만 그중에 나한테 더 맞는 조건을 선택해서 강의를 듣는게 좋을 것 같아요.
 어쨋든 듣고는 그내용을 내것으로 만드는게 더 중요하니깐요.
자격증 도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해 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