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lEne`s 취미생활/석고방향제

봄맞이 벚꽃 석고 방향제 만들기♥(동영상)

ssalE 2017. 3. 6. 17:59
반응형
3월이 되어서인지 날씨도 따뜻해지고 봄바람이 언제쯤 살랑살랑 불어줄까?
기다려지고 괜히 설레는거 있죠?
그래서 벚꽃 모양의 석고방향제 만들기를 해봤답니다.

먼저 재료 준비를 해주세요~
저는 2가지 색으로 레이어드 된 방향제를 만들꺼예요.
그래서 재료를 2가지로 나눠서 준비했어요.

반죽A(흰색) 석고90g 물22g 올리브리퀴드4.5g 프래그런스오일 4.5g

반죽B(핑크색) 석고90g 물22g 올리브리퀴드4.5g 프래그런스오일 4.5g 빨간색 염료

기타재료 벚꽃모양 실리콘몰드, 석고볼, 석고 섞어줄 막대, 스웨이드끈

벗꽃3개분량의 재료예요. 

6개를 만드실 분은 양을 추가로 잡아주세요.

준비가 되셨다면 이제 만들어봅시다!!

석고를 섞을 통에 물을 먼저 부워주세요.

올리브리퀴드와 프래그런스오일을 함께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다음 통에 넣어둔 물에 부워 잘섞어주세요.

이렇게요. ^_^
불투명하게 되는게 당연한거니 당황하지는 마시구요~

다음 석고를 한꺼번에 다 넣으면 석고가 물에 들어가면서 기포가 많이많이 생겨날수 있으니
최대한 살살 뿌려가면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골고루 넣어주세요.

부드럽게 석고를 섞어주세요.
석고를 섞고 난뒤에는 통을 바닥에 툭툭치면서 석고안에 기포를 터뜨려주세요.

몰드에 천천히 부워주시구요 세군데에 잘 나눠담으셨으면 바닥에 툭툭치면서
기포를 터뜨려주세요. 몰드 주변에 묻은건 물티슈로 닦아서 정리해주세요.


이제 핑크 반죽을 만들어 볼까요?

통에 물을 넣고 올리브리퀴드와 프래그런스 오일을 섞은 뒤 물에 넣어
섞어주는 것까지는 동일해요.

원하는 색깔이 나올만큼의 물감을 짜서 잘 풀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데코아트 빨간색 아크릴 물감을 사용했어요.
나중에 석고 가루를 넣으면 색이 옅어지니 감안해서 넣어주시면 되요. 
혹시라도 석고넣고난뒤에 색을 더 내고 싶다면 그때 색을 더 첨가해도 되니 걱정은
안하셔도 되요.^^

이렇게 잘 섞어주시면 석고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석고가루를 뿌리듯이 넣어주시구요. 기포빼기 탕탕! 잊지마시구요.

세개 몰드에 나눠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 넣으신뒤에 몰드를 바닥에 탕탕! 이것도 잊지 마시구요.^^
석고방향제가 맨들맨들해야 예뻐요.
기포가 뽕뽕 나 있으며 미워지니 탕탕 잘해주자구요.

여기에서 한가지 더해서 얘기하자면요.
오일류가 많이 들어가면 갈수록 기포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반죽에 기포가 많이 생겨서 바닥에 치거나 찔러서 터뜨리기 어려울때는 
에탄올을 뿌리면 없어집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그리고 프래그런스 오일에 따라서 기포가 더 많이 생기는 게 있더라구요.
구매를 다른곳에서 했더니 기포가 엄청 생겨서 깜짝 놀랐어요.
에탄올이 없었으면 엄청 석고가 못생겨 졌을꺼예요~~

1시간에서 1시간 30분정도 지나면 석고가 다 굳어져요.
굳는과정에서 몰드 바깥쪽을 만졌을때 뜨겁게 됐다가
식으면 다 굳은거라고 보시면 되요.
벚꽃몰드는 잘 빠지니 밑부분을 눌러서 살살 빼주시면 되요.

다 빼셨으면 손으로 방향제의 가장자리 정리를 해주시고
사포로 튀어난 부분을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걸어서 쓸수 있게 만들려고 스웨이드끈을 준비했어요.
양끝을 반으로 접어서 반으로 접힌쪽에 끈의 끝을 넣으면 되요.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_^

이렇게 하면 완성!! ^_^

요건 뒷면이예요^^ 색이 봄이랑 잘 어울려요
선물하기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전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한테 선물 했네요.
벚꽃 흩날리는 봄이 얼른 왔으면 좋겠네요.

동영상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