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lEne`s 우리집/생활의 tip

#우리집에 셀프 조명 설치(원통1등)

ssalE 2018. 3. 15. 20:18
반응형

집 이사를 오면서 조명이 너무 낡아

떼어 버리고 나니 

이렇게 보기 싫은 천장이 됐어요.

그래서 조명을 설치하기로 했어요.

요즘 쿠팡 로켓배송에 

꽂혀서 주문한 저렴이 조명이예요.

1등 원통 직부등을 설치해보기로 해요.

설치할 조명과 부속품, 공구들

(드라이버, 나사, 피복벗길 펜치, 칼)

정도면 될 것 같아요.


여기서 하나더

전선을 연결하기 쉬운 전선연결 커넥터예요.

전선재료 파는 곳에 가니 300원에

팔더라구요.

처음에는 절연테이프로 감아보겠다고

도전했다가

결국은 사러 다녀왔답니다.ㅠ


저처럼 이런 작업이 손에 익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적극 추천!

하는 아이템이예요.


이제 설치를 해볼까요?

설치하기전에 안전하게 설치하기 위해

차단기와 스위치 전원을 꺼주세요.

그리고 장갑을 착용하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설치방법은

1. 기존등을 떼어내면 전선두가닥이 남아요.

전선 두가닥 끝을 잘 빼어 내면 쓸수 있는데 

사용할 수 없다면 피복을 벗겨주세요.


우리집 전선은 조명을 떼어내고 나니

이렇게 한가닥이 되었어요.

두가닥으로 나누고 피복을 벗겨 준비해주세요.

 



장갑을 끼고 칼로 살살 조심해서

벗기니 잘 벗겨지더라구요.



2. 전등 설치할 곳에 브라켓의 위치를 잡고

나사를 드라이버를 이용해 천장에 부착합니다.


저희 집 천장은 석고로 되어 있었는데요.

일반 드라이버로도 나사가 잘 박혔어요.

하지만 천장 벽이 약한 부분이 있기때문에

튼튼한 쪽으로 잘 박았어요.

3. 후렌치의 가운데 구멍으로 전선을 통과 시킨 후

천장에서 나온 전선과 연결합니다.

저는 전선 커넥터를 이용해서

쉽게 연결했어요.

4. 전선연결이 끝나면 천장에 고정한 브라켓 위로

후렌치의 위치를 잡아준 후

튀어나온 나사부분에 고정너트를

끼워 고정시킵니다.

완전히 설치하고 나니 요렇게 깔끔한

자태를 나타냈어요.

차단기를 올리고 불을 키면은

요렇게 짠!

환한 좀명이 완성됐어요.

보조 조명은 역시 전구색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이 조명 자리에 식탁을 놓았어야 하는데

주방이 좁은 관계로 냉장고와 김치냉장고가

자리를 차지해서

설치하고 나니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액자 있는 벽에 포인트로 주기 좋은 

조명같아요.


그래도 천장을 텅 비워 놓는 것

보다는 훨씬 좋네요.


간단하게 우리집 조명 바꿔보아요.

반응형